교회와 삶/제자훈련

성공적인 리더쉽은 믿음에서 발휘된다.세자르 카스텔라노스 목사

이상과 현실 그리고 코람데오 2005. 6. 17. 17:28

성공적인 리더쉽은 믿음에서 발휘된다.



세자르 카스텔라노스 목사
콜럼비아 MCI 담임/G12셀 창시자



이미 목회자들 사이에 G12가 다른 방법보다 빠른 시간내에 효율적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파시킬 수 있는 도구라고 알려졌다.


사실 G12를 통해 우리에게 잠재된 능력을 최대한 개발시킬 수 있고, 효율적인 리더를 세움으로써 다른 사람에게 모범을 보일 수 있도록 돕기 때문이다.

그러나 보통사람들이 생각하는 리더는 직간접적으로 다른 사람에게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특별한 사람만이 리더 자격이 주어지는 것으로 보통 생각한다.

하지만 잊지말아야 할 것은 하나님은 모든 사람을 리더로 세우신다.


하나님은 리더를 특별한 사람만을 선택하는 것이 아닌 개인적으로 선택하시고, 정화시키신다.
이는 하나남이 그들에게 세우신 신성한 목적을 이행시키기위해 준비하시는 것이다.

한편, 깨어짐은 하나님께로 향하는 입문과정이다. 성도가 어느날 자신의 앞길이 막혔을때 그리고 그들이 예상치 못한 상황을 겪었을때, 자신이 깨어짐을 느끼게 된다.

성경을 살펴보면 하나남이 아브라함에게 "나에게 너의 사랑하는 자녀를 달라(창22:2)"라고 말했다. 일반사람이라면 어떻게 생각했을까? 역시 아브라함도 3일동안 가장으로써 가장 힘든 경험을 했다. 그는 이미 하나님의 성품을 알았고, 믿음을 위한 시험을 이겨냈음에도 불구하고,아들의 재물로 받쳐야하는 마지막 시험까지도 이겨내야 했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3일동안 아브라함은 하나님이 특별히 준비한 제단앞에 도착했고, 이삭을 제물로 받치려했다. 하지만 하나님은 아브라함 순종하려는 마음을 이미 헤아리시고, 천사를 보내 그의 행동을 중지시켰다.

또한 야곱이 그의 형 "에서"와 400명의 사람들과 대면한 위기의 상황속에서 그의 절망은 곧 하나님의 새로운 길을 찾게 만들었다. 즉, 진심으로 깨어짐을 경험한 그들은 하나님의 풍부한 은혜를 받는 계기가 되었다.

성공적인 리더로서의 삶을 원한다면 믿음 안에서 살아야 한다. 믿음을 통해 하나님은 우리의 꿈을 채워주신다. 그러나 믿음은 생각이 아니라 마음에서 나온다. 일반적으로 모든 인간들은 믿음이 아닌 개인의 판단으로 행동을 하는 경향이 있다. 우리가 바라보는 것만 믿고, 보이지 않는 영적 영역을 잊어버리기 때문이다. 그러나 믿음은 우리를 보이지 않는 영원한 세계로 연결시켜준다. 믿음은 우리를 제한된 세계에서 벗어나,영광스런 곳의 문턱으로 우리를 인도한다. 그곳은 우리를 성령의 강력한 힘으로 지켜주심으로써 아픔과 미약함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다.

우리는 패배와 두려움의 세계를 벗어나 성공과 번영의 땅으로 걸어가게될 것이고, 모순적인 세계에서 논리적으로 열등과 멸시에서 유능함과 신성함으로 변화시킨다. 아브라함은 믿음을 선택했었다. 이것은 리더로서 성공의 문을 연 것이다.

즉, 그는 장애물을 극복하는 힘과 불가능과 가능의 세계를 이어주는 다리를 개척할 수 있는 힘을 얻었다. 믿음으로 그는 활기를 되찾아 삶의 도약을 삼을 수 있었고, 그는 하나님이 건설하신 천국으로 향할 수 있었다.

히브리서 기록자는 믿음은 바램으로 나온다고 말했다. 하나님은 믿음을 통하여 감동을 얻은 사람들에게 새로운 삶을 주신다. 그리고는 그들은 믿음의 붓을 통해 이 세계를 그려나갈 것이고 결국 하나님의 세계에 들어가게 된다. 믿음은 보이지 않는 것들의 확신이다. 육체의 눈처럼 하나님은 영적인 눈을 주셨다. 우리는 그것들을 개발시킴으로서 우리는 하나님의 믿음의 세계로 준비하신 거대한 기적을 쉽게 볼 수 있게 된다.

사도 바울은 "우리의 돌아보는 것은 보이는 것이 아니요 보이지 않는 것이니 보이는 것은 잠깐이요 보이지 않는 것은 영원함이니라(고후4:18)"라고 말씀하셨다.

성경 말씀 중 달란트의 비유에 의하면, 많은 결실을 맺은 자는 상을 받았다. 왜냐하면 그것은 많은 노력의 결과물들이기 때문이다. 요즘 결과에 관계없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 그들에게 있어 분명히 하나님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그들의 삶의 중심에서서 일을 하실 것이다. 또한 리더들이 열심히 일을 할 때, 하나님의 그들을 선택하신다.

당신의 성도들이 풍성한 열매를 맺길 원한다면, 다음과 같이 해야한다.

첫 번째로 G12 형태를 갖춰라. 영적 세계에서 G12는 성도들을 성숙시키는데 놀라운 권위를 가지고 있다. 이는 성경에서 이스라엘의 12족장과 예수님의 12제자를 찾을 수 있듯이 G12또한 특별한 의미를 갖고 있기때문이다. 즉 많은 성도들을 G12방식을 통해 도울 수 있다.

두 번째로 모든 교회는 셀비젼을 갖추고,

 

세 번째로 우선순위를 적절히 선정해 삶의 균형을 이루어야 한다.

네 번째로 당신자신을 헌신해서 속해있는 그룹에서 일해라. 이것은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이다.

다섯 번째 여성 성도를 도우라. 하나님은 여성을 놀라운 방법으로 세우셨다. 여성은 믿지 못할 만큼 셀을 번식시키는 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여섯번째 비전을 정복하라. 우리가 비전을 잘 이해하고, 목표와 결승점을 위해 열심히 뛴다면 성공할 수 있다. 목표를 성취하는데 결승점이 길거나 짧다해도, 당신은 당신의 목표에 대한 희망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또한 믿음을 크게 측정해 목표를 설정하고, 하나님께 의지하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

하나님은 당신이 성취할 수 있도록 승리의 돌파구를 이미 마련하고 계신다는 것을 믿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