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역과 삶/이상갑목사

당신은 충성된 사람입니다. 이상갑목사

이상과 현실 그리고 코람데오 2008. 11. 17. 21:54

 

 

충성된 사람을 찾습니다. .

 

 

 

충성됨이란 관계와 관계 사이에 갈라진 틈이 없는 것입니다. 종이 두장을 풀로 발라서 붙인듯한 관계를 말합니다. 한번 붙으면 절대 떨어지지 않는 관계를 말합니다. 이런 관계는 떼려고 하면 찢어집니다. 하나님께 쓰임받는 이에겐 하나님과 나와의 관계에서 이런 선명한 특징이 있습니다.

 

우리는 너무 충성됨이 없는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서로 믿지 않습니다. 서로 마음과 마음이 어어져 있지 않기에 작은 오해와 공격과 모함에도 관계에 금이가고 균열이 생깁니다. 조금만 나에게 손해가 되면 금방 돌아서고 배신합니다. 중심을 아시는 하나님 앞에 의지하고 의탁하기 보다는 네편 내편을 가릅니다. 흑백논리를 은연중에 펼칩니다. 

 

충성됨이 없는 관계는 쉽게 무너집니다. 우리는 서로 서로의 사이에 하나님을 모시지 않기에 우리는 교제에 있어 나는 당신에게 속한 사람이라는 충성됨이 없습니다. 우리는 결혼에 있어 하나님이 맺어주신 사람이라는 선명한 확신이 없기에 내가 만나고 내가 선택하고 내가 싫으면 떠나고 내가 싫증나면 헤어지는 고통을 겪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비전에 있어 하나님으로부터 받은 것이 없기에 어려움이 오면 쉽게 포기하고 주저않곤 합니다. 우리는 직장에 있어 하나님께 축복의 통로로 사용받는다는 의식이 없기에 작은 이익에 따라 마음이 움직이는 것을 보곤 합니다. 우리는 관계에 있어 하나님이 머리가 되시는 지체의식이 없기에 쉽게 내가 선택하고 내가 끊어버립니다.

 

기억하십시오. 하나님은 당신이 충성되기를 원하십니다. 하나님이 당신에게 보내셨다면 그가 사울일지라도 품으십시오. 당신을 힘들게 하는 사울이 당신을 성장 시키며 당신을 하나님과 친밀해지도록 상한 심령의 상태로 이끄는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에게 자꾸 찌르고 아픔을 주는 누군가나 있거나 어떤 사건이 있습니까? 하나님은 여러분을 사랑하시기에 여러분의 인격의 도로공사를 하시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인생에 보내주신 모든 사람과 상황가운데 주님을 초대하십시오. 단지 주님 앞에 충성됨을 지키십시오. 하나님은 역전의 명수입니다. 하나님은 탁월한 인생의 설계자이십니다. 하나님은 최고의 생활설계사입니다. 하나님은 일편단심으로 주께 향하는 이들을 찾고 그들을 통해 일하십니다.

 

충성됨 이것은 큰 축복입니다. 이들에게는 갈라진 틈이 없습니다. 사단이 참소하거나 분열을 시킬수 없습니다. 이들은 곳곳에서 맑고 발고 투명한 관계을 세워갑니다. 모든 어둠의 일이 있는 곳에는 거짓이 있습니다. 속임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충성됨이 있는 곳에 어둠은 발 붙일 자리가 없습니다.

 

억울한 일을 당했습니까? 오해받고 있습니까? 모함을 당하나요? 비난이나 비판을 받고 있나요? 그렇다면 모든 것을 아시고 은밀한 모든 것을 심판하시는 하나님의 보좌 앞에 머물 때입니다. 단지 하나님께 충성됨을 지켜간다면 하나님은 여러분을 연단시키시고 정금같은 사람으로 여러분의 인격과 삶에 놓여진 불순물을 제할 것입니다.  여러분은 불과 바람과 지진이 아닌 세미한 음성을 듣는 영적인 감각이 회복될 것입니다. 가난한 자의 마음을 알 것입니다. 고통 당하는 자를 위로할 수 있을 것입니다.

 

 

충성됨을 소원하며

이상갑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