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과 삶/결혼

결혼예비학교, 연리지 세미나, 하이패밀리, 송길원목사

이상과 현실 그리고 코람데오 2009. 8. 26. 12:11

결혼예비학교 ‘연리지 세미나’ 개최
 하이패밀리, 철저한 교육으로 행복한 부부생활

작성:2009-08-25 오후 2:37:58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부부들을 위한 결혼 예비학교 ‘연리지 세미나’가 9월12일 양재동 (사)하이패밀리(대표 송길원)에서 진행된다.

짜릿한 전율, 두근두근 설레임으로 시작했던 결혼생활의 환상은 18~30개월이면 사라진다. 사랑의 기술에 대한 사전 교육 없이 시작된 결혼생활은 그때부터 서로의 의무만 강요한 체, 서로 사랑 받기 위해서 투쟁하기 시작한다.

운전면허보다 따기 쉬운 혼인신고로 인해 신혼생활의 단꿈보다 쓴 꿈을 먼저 꾸는 이 땅의 젊은 커플들을 위해 마련된 이번 세미나는 평생의 반려자와의 아름다운 부부생활을 위한 디딤돌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사로는 송길원 목사(하이패밀리 대표)와 김향숙 박사(하이패밀리 평생교육원 원장)가 나서 하나님의 결혼설계도:기초공사에서 인테리어까지, 자아상:나 여기 있고 너 거기 있지, 차이:5-3=2, 성인아이:리본(ribbon) 달기에서 리본(reborn)으로, 신혼설계:신바람 나는 신혼이라는 5개의 큰 주제로 탁월한 맞춤형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젊은 커플들의 행복전주곡에 박차를 가하게 될 본 세미나는 결혼이라는 새로운 항해에 도전하는 젊은 커플들에게 올바른 방향키의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주최측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가장 중요하지만, 간과되어지기 쉬운 결혼생활에 관한 정확한 이해를 통해 결혼생활의 핵심 키워드를 잡을 수 있는 탁월한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02-2057-3908, www.hifamily.net)

 김종열 기자